본문 바로가기

여행

군산 선유도 가는 방법 (여행에 도움 되는 정보)

선유도의 경우에는 육지와 다리가 연결이 되어 있어서 섬임에도 불구하고, 여객선을 이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차량을 통해 군산 선유도에 갈 수 있는데요. 이곳으로 여행을 갈 때 이동 거리, 시간, 톨게이트 통행료, 기름값 등 여러 가지 여행에 도움이 되는 내용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도로를 통해 군산 선유도 가는 방법 따라하기.


저도 선유도를 몇 번 다녀온 적이 있어요. 서울에서 가깝기 때문에 워크샵이나 가족 여행으로 가보곤 했죠. 유람선을 이용하면 선유봉, 인어등대, 장자할매바위, 독립문바위, 거북바위, 닭섬 등을 감상하며 시원한 바람을 느낄 수 있죠. 위 지도와 같이 선유도는 다리로 육지와 연결이 되어 있기 때문에 승용차로 쉽게 갈 수 있어요.



여행 계획을 세우기 이전에 제가 알려드리는 군산 선유도 가는 방법을 참고하면 좋은데요. 카카오맵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통해 카카오맵 사이트에 접속해 주세요.



사이트에 접속해서 검색하는 곳에 해당 지명을 입력해 주세요. 그럼 지도에서 선유도가 나타나는데요. 좌측 리스트에서 본인이 가는 곳을 선택한 후 길찾기 버튼을 눌러보세요. 그럼 출발과 도착 버튼이 나타나는데요. 도착 버틀을 누릅니다.

 

 

 

섬 또는 해수욕장을 선택한 후 출발지를 선택해야 해요. 선택을 하면 카카오맵을 통해 출발지에서 군산 선유도 가는 방법을 자세하게 알 수 있어요. 저는 많은 분들이 서울역을 출발지로 지정했습니다.



서울역에서 선유도까지 3시간 54분이나 걸리네요. 차가 막히는 것과 최적 경로를 계산한 시간이에요. 거리는 259.1km나 되고요. 오늘이 주말이라 이곳으로 가는 차량이 많은 것 같습니다. 통행료는 약 10,600원이 들고, 주유비는 연비가 1리터에 20km인 차량 기준으로 16,107원이 든다고 하네요. (통행료는 시기에 따라 상승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맵 화면에서 좌측을 보시면 선유도 가는 방법에 자세히 나와 있어요. 네비게이션 안내와 비슷한데요. 서울역에서 군산에 도착한 이후, 개정교차로에서 새만금북로 자유무역지역 군산2국가산업단지 새만금방조제 방면으로 가면 됩니다. 그 다음 쭉 직진하다가 새만금방조제 부안 방면으로 좌회전 후 14.6km 이동한 후, 4번국도 고군산로 방면으로 우회전해서 7.6km 더 가시면 돼요.

 

 

 

자가용을 이용하여 선유도 가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제가 설명 드린 내용보다는 직접 카카오맵 사이트를 이용해서 확인하는 것이 나아요. 왜냐하면 가는 날의 교통 상황에 따라 안내하는 길이 달라지기 때문이에요. 평일에 가는 경우에는 주말보다 이동 시간이 짧아지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