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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엑셀 재고관리 양식 용도별로 다운 받기


기본적으로 사업을 할 때에는 주기적으로 재고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문서화는 필수이고요. 느낌에 의해서만 관리를 하게 되면 자금 부족을 겪거나 창고의 공간 부족으로 이어질 수 있어요. 다양한 엑셀 양식을 통해 창고 물품, 직원 장비, 도서, 와인 컬렉션, 원재료 등에 대한 재고관리를 해보세요. 워낙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엑셀을 잘 다루지 못해도 괜찮아요.



여러 가지 엑셀 재고관리 양식 활용하기.



프로그램 열기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라고 하여도 모르는 기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엑셀의 경우에도 그러한데요. 프로그램에서 자체적으로 굉장히 많은 양식을 제공하고 있어요. 엑셀을 실행한 후 좌측 상단에 있는 파일 메뉴를 클릭해 보세요.



새로 만들기 클릭

좌측을 보시면 열기, 저장, 다른 이름으로 저장, 인쇄, 공유, 내보내기, 게시 등의 메뉴가 보이실 거에요. 이 중에서 두 번째에 위치한 [새로 만들기]를 클릭해 보세요. 그 다음 우측에 있는 검색창에 '재고'를 입력합니다.



엑셀 재고관리 양식 살펴보기

'재고'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르면 여러 가지 다양한 양식이 나타납니다. 재고, 비즈니스, 목록, 자산, 개인 우편 등 여러 카테고리가 있으니 원하는 것을 클릭해 보세요. 기본 재고관리 양식은 물론이고, 재주문이 강조 표시되는 기능을 갖춘 서식도 있습니다.



양식 사용하기

저는 강조 표시 기능을 갖춘 엑셀 재고관리 양식을 이용해 보려고 합니다. 해당 양식을 선택한 후 [만들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엑셀 양식이 생성되었습니다. 재고관리를 할 수 있도록 재고의 수량, 금액, 이름, 설명 등을 입력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요. 여기에 더불어 재주문 항목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주문을 하는 물품이라면 이런 식으로 재고관리를 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재주문이 필요 없는 재고가 있을 수 있는데요. 그런 경우에는 마지막 열에서 재주문 중단된 항목임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셀을 클릭하면 마우스 클릭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나타납니다. 재주문 예정인 물품의 경우에는 첫 번째 열에 깃발 표시가 나타나기 때문에 쉽게 확인이 가능해요.



자신에게 알맞은 엑셀 재고관리 양식을 찾아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제가 사용한 것 외에도 직원들의 비품, 집에 있는 가재도구, 개인 물품, 감가상각이 있는 고전 자산에 대한 관리 등 여러 목적을 위해 만들어진 서식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