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아이클라우드 백업 안내, 간편하게 사용하기


많은 분들이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태블릿PC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간혹 기기가 고장 나거나 잃어버리는 경우가 있어요. 이런 일이 발생했을 때 기기가 아깝기도 하지만, 기기 안에 소중한 데이터가 들어있는 경우 문제는 더욱 심각해져요. 애플 기기를 사용하신다면 아이클라우드를 통해 쉽게 백업을 할 수 있어요. 한 번만 설정해 놓으면 자동으로 인터넷 저장소에 저장이 돼요. 아이디와 비밀번호만 알고 있으면 쉽게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어요.



쉽게 진행하는 아이클라우드 백업 및 데이터 접근 방법.


집에 있는 애플기기를 켜주세요. 그럼 설정앱이 있을 거에요. 설정앱으로 들어가면 맨 위에 위치한 apple ID, iCloud, iTunes 및 App Store 버튼을 찾으실 수 있을 거에요. 해당 버튼을 터치해 보세요. 그럼 우리가 이용하려고 하는 아이클라우드를 찾을 수 있어요.



기본적으로 제공 받을 수 있는 아이클라우드 용량은 5GB에요. 더 많은 용량을 사용하고 싶다면 추가 비용을 지불해야 해요. 매달 0.99달러를 지불하면 50GB의 용량을 사용할 수 있어요. 꽤 큰 용량이기 때문에 사용할 만해요. 

아이클라우드를 사용하는 앱 리스트에서 백업하고 싶은 앱을 선택해 주세요. 해당 앱에 저장된 모든 데이터가 인터넷에 자동으로 저장이 될 거에요. 요즘에는 사진의 화질이 좋아요. 화질이 좋은 만큼 용량을 많이 차지하죠. 사진을 백업하게 되면 꽤 많은 용량을 차지하게 돼요. 기본 용량만 사용하신다면 '나의 사진 스트림'만 사용하는 것을 추천해요.



아이클라우드 백업을 통해 기기 전체를 저장할 수 있어요. 새 기기로 교체했을 때 이전 기기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정말 좋은 기능이에요. 하지만 기기 전체를 백업하는 것은 용량을 많이 차지해요. 자신이 사용하는 아이클라우드 용량에 따라 백업 사용 여부를 선택해 주세요. 기기에 저장된 데이터가 많지 않다면 아이클라우드 백업을 체크를 해도 괜찮아요.



이번에는 우리가 백업한 데이터를 접근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애플 기기에는 자동으로 연동이 되기 때문에 따로 접근할 필요가 없어요. 사진앱을 열면 클라우드에 있는 사진을 확인할 수 있고, 메모앱을 열면 공유된 메모를 읽을 수 있죠. 지금 알려드리는 방법은 애플 기기를 사용하지 않았을 때 사용하는 방법이에요. iCloud 사이트에 접속해 주세요.



애플 계정과 비밀번호를 통해 로그인을 해주세요.



우리가 아이클라우드를 통해 저장한 데이터를 쉽게 접근할 수 있어요. 사진, 캘린더, 메모 등 다양해요.



iCloud Drive를 통해 파일을 업로드하거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요.



설정으로 들어가면 백업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복원이 가능해요. 파일, 연락처, 캘린더, 미리 알림, 책갈피에 대하여 손실된 데이터를 복원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