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급여관리 프로그램 안내, 간편하게 세금신고까지


어떤 것이든 관리가 필요할 경우 컴퓨터를 이용하는 것이 좋아요. 요즘 프로그램이 워낙 잘되어 있기 때문에 업무 효율을 꽤 높여줘요. 시간도 절약해 주기 때문에 다른 일에 집중하기 좋아요. 급여를 관리하는 경우에 사용할만한 프로그램을 알아보았어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소프트웨어인데요. 세금 관련 업무를 하기에도 좋아요. 소규모 사업장이나 개인 사업자가 이용하기에 좋아요.



간편하게 사용하는 급여관리 프로그램 소개.


처음 사업을 진행할 때 세금에 대해 공부할 것이 너무 많아요. 그렇다고 세무 전문 업체에 맡기려고 하니 비용이 많이 들어요. 규모가 크지 않다면 이지샵과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좋아요. 저는 자동장부 위주로 사용하려고 했는데요. 급여관리도 가능해요.



해당 소프트웨어는 한 달 정도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요. 그 이후는 유료에요. 비용은 저렴한 편이에요. 부가세 미포함 가격으로 간편장부는 월 1만원, 복식부기는 월 2만원이에요. 회계 지식이 없어도 장부를 쉽게 작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인데요. 여기에 급여관리 기능도 포함되어 있어요. 메뉴에서 '인사/급여'를 클릭하면 이렇게 인사 관리를 할 수 있는 기능이 나타나요.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직원에 대한 정보를 등록하는 일이에요. 보시는 바와 같이 급여관리 프로그램으로 사용할 수 있을 만큼 전문적이라고 할 수 있어요. 입사일, 계좌, 지급 및 공제 항목, 4대 보험 적용 여부 등 실제 관리에 필요한 부분이 포함되어 있음을 알 수 있어요.



부양가족까지 입력하기 때문에 급여를 지급하거나 세액을 결정할 때 참고할 수 있어요.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에 대한 연말정산에 대한 관리도 가능해요.



직원 등록을 할 때에는정규직과 일용근로직을 구분해야 해요. 급여지급방식, 세액결정방법, 원청징수방법이 다르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관리 프로그램에 입력한 정보를 토대로 4대보험까지 자동으로 계산이 돼요.



제가 직접 이용해보니 좋은 점이 있더라고요. 세무적으로 궁금할 때 문의를 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문의 버튼을 누르고 내용을 입력하면 짧은 시간 내에 답변을 받을 수 있었어요.



요금은 앞에서 말씀 드렸는데요. 간편장부를 사용하느냐와 복식장부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비용이 달라요. 관리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종합소득세 신고를 할 때에는 각각 3만원, 5만원의 비용이 발생해요. 저렴하게 사용하기에 딱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