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지난 환율 조회 안내, 표와 차트로 확인하기


해외로 여행을 가거나 직구를 할 때에는 환율에 대해 잘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해요. 현재 시점에서 해당 통화에 대한 시세를 조회해 보고, 지난 환율보다 낮아졌다고 생각하면 환전을 하거나 물건을 구입하면 되는데요. 이러한 시세 정보를 신속하게 얻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2가지 사이트를 이용해 볼 건데요. 지난 환율과 그에 대한 차트도 확인이 가능해요.



2가지 사이트를 통해 지난 환율 조회 따라하기.


1. 우리은행

해당 은행의 계좌를 가지고 있지 않아도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환율 조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로그인도 하지 않은채로 말이죠. 제가 여기를 주로 이용하는 이유는 정보가 상세하기 때문인데요. 얼마나 알찬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는 사용법과 함께 알려드릴게요.



인터넷 뱅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우리은행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했어요. 지난 환율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메뉴에 있는 [개인]과 [외환/골드]를 차례대로 클릭하면 돼요. 



드디어 환율 조회를 할 수 있는 페이지가 열렸어요. 통화, 고시회차, 조회일을 입력해 보세요. 그럼 오늘은 물론이고, 지난 날짜에 마감된 시세도 확인이 가능해요.



지난 기간 동안의 모든 시세를 한 번에 확인하기 위해서는 [기간별 환율 조회]를 이용하는 것이 좋아요. 기간이나 월별로 날짜를 지정할 수 있는데요. 입력한 결과를 리스트로 받아볼 수 있는데요. 리스트에 포함된 매매기준율 중에서 최고 및 최저 값을 바로 파악할 수 있도록 나와 있어요.



항목을 입력하고,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지난 환율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어떤 것을 봐야 하는지 모르겠다면 매매기준율을 중심으로 보면 돼요. 나머지는 송금을 할 떄나 현찰로 살 때 또는 팔 때 적용되는 기준이에요.



2. xe curreny

지난 환율을 알아볼 때에 차트를 이용하면 흐름을 파악하기에 용이한데요. xe curreny 사이트를 통해 달러는 물론이고, 엔화, 위안화 등의 대한 환율 차트를 확인할 수 있어요. 당연히 시세 조회도 가능하고요.



사이트에 접속하면 바로 환율 조회를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요. amount에 액수를 입력하고, From에 해외 통화, To에 원화를 입력하면 돼요. 저는 1달러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현재 기준으로 1달러는 1,197.34원이고, 1원은 0.000835188 달러라고 하네요.



시세 결과 아래를 보면 차트가 나와 있어요. 일주일 동안 1달러가 원화로 얼마였는지 알 수 있는데요. 최근 흐름을 보아하니 살짝 하락하다가 반등했네요. 차트 옆에는 최근 30일과 90일 동안 고가, 저가, 평균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표로 정리가 되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