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농가주택 표준설계도 자료집 다운받기


자연 경관을 해치지 않으면서 효율이 좋은 집을 지을 때 필요한 농가주택 표준설계도를 이용해 보세요.


많은 사람들이 도시 생활에 지쳐 농촌으로 가기를 꿈꾸고 있어요. 저도 그 중 하나인데요. 그런 마음이 든다고 해서 무작정 전원생활을 시작할 수도 없고, 하면 안돼요. 제가 듣기로는 충분한 준비 없이 귀농을 했다가 다시 돌아오는 사람이 종종 있다고 하더라고요. 가장 중요한 농가주택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농가주택 표준설계도 다운로드 받기.


귀농귀촌을 할 생각을 갖고 있다면 귀농귀촌종합센터 홈페이지를 이용해 보세요. 이곳에서 귀농귀촌을 할 때 도움이 되는 정보와 자료를 얻을 수 있어요. 우리가 이용하려고 하는 표준설계도를 다운 받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하고요. 인터넷 주소는 영어로 returnfarm 이오니 참고해 주세요.



귀농귀촌종합센터 사이트에서는 상담, 교육정보, 지원정책, 자료실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메뉴에서 [자료실]에 [주택설계자료]를 클릭해 주세요.



주택면적과 주택유형에 따라 그에 맞는 농가주택 표준설계도를 구할 수 있어요. 농가주택의 유형은 목조, 철골조, 조적조, 철근콘크리트 등으로 나뉘어 져요. 여기 있는 표준설계도를 이용하면 농어촌 자연경관과 조화를 이루면서 만족스러운 주거생활을 하실 수 있을거에요. 설계도 이용방법도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제가 관심 있는 면적과 유형으로 검색을 해보았어요. 7가지의 표준설계도가 나타났는데요. 평면도를 클릭하면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조회나 다운로드 횟수가 많은 것일수록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농가주택 설계도 임을 알 수 있어요.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정면 사진과 내부사진, 평면도에요. 아늑하고, 주변에 있는 나무와 잘 어울리네요. 우측에 있는 정보란에 있는 zip 확장자로 된 첨부파일을 클릭해 보세요. 그럼 표준설계도 자료집을 다운 받을 수 있어요. 열람용과 인허가용이 있으니 용도에 따라 받으시면 돼요.



인허가용 농가주택 설계도를 다운 받아보았어요. zip 파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압축을 풀어야 해요. 압축을 풀기 위해서는 알집이나 반디집과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면 돼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오니 찾아서 설치하시면 돼요. 압축 파일의 안을 들여다 보니 농가주책의 배치도, 실내투시도, 입면도, 계단상세도, 천장평면도 등 많은 자료가 들어 있네요. 



농촌에서 생활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농가주택 표준설계도 자료집을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어요. 제가 알려드린 사이트를 보시면 귀농에 도움이 되는 교육, 지원에 대한 정보가 많아요. 귀농 후기도 있으니 여유 있을 때 읽어보세요. 도움이 될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