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주식 비대면 계좌개설 진행 따라하기 (2가지 방식)


요즘과 같이 스마트폰 보급이 많이 되지 않던 시절에는 주식 계좌 만들기 어려웠어요. 이를 개설하기 위해 증권사나 은행을 방문해야 했죠. 이제는 방문하지 마세요. 집에서도 뚝딱 주식 계좌를 개설할 수 있거든요. 비대면 서비스를 이용하면 돼요. 이 때 준비물이 필요한데요. 본인 명의 휴대전화, 신분증이에요. 그럼 어떤 식으로 진행이 되는지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2가지 증권사에서 주식 비대면 계좌개설 진행하기.


1. 삼성증권

기본적으로 대부분의 증권사에서 비대면으로 계좌를 만드는 방식은 비슷해요. 이번 시간에는 많이 사용되는 키움과 삼성증권을 기준으로 설명해 드릴 건데요. 원하는 증권사에서 진행할 때 참고가 거에요.


일단 삼성증권의 경우에는 스마트폰으로 증권사 사이트에 접속해 보세요. 그럼 메인화면 중앙에 비대면 서비스 버튼이 있어요. 해당 버튼을 누르면 앱을 이용한 방식과 모바일 홈페이지를 이용한 방식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라고 나와요. 



앱을 설치하지 않고,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는 방식을 선택했어요. 주식 비대면 계좌개설을 하기 위해서는 필수로 준비해야 하는 것들이 있어요.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 실명확인을 위한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거래내역을 확인하거나 입금통보 SMS을 받을 수 있는 타 금융기관의 본인명의의 통장이 있어야 해요. 대부분 집 안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준비물이기 때문에 집에서 진행하는 것을 추천 드려요.



[시작] 버튼을 클릭한 후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영업점 방문 없이 주식 비대면 계좌를 만들 수 있는데요. 진행 절차는 다음과 같아요. 본인확인, 신분증 확인, 정보 입력, 타 금융기관 본인계좌 확인 이렇게 4단계에요.



앱을 이용해서 비대면 계좌를 만들 수 있어요.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스토어를 실행한 후 주식 관련 앱을 설치해 주세요. 증권사 이름을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을 거에요. 보통 앱의 이름이나 소개에 계좌개설 겸용인지 여부가 나와 있어요. 



설치한 앱을 실행해 보세요. 그럼 신규고객의 경우 앱을 통해 계좌를 개설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되는데요. 개설할 계좌를 선택할 때 종합 또는 주식이라고 표기되어 있는 것을 선택해 주세요. 앱을 이용하는 경우에도 앞서 언급한 준비물과 동일하게 필요하오니 참고해 주세요.



2. 키움

국내에서 개인 투자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증권사는 키움이에요. 컴퓨터로 키움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보세요. 그럼 메인화면 우측에 [계좌 개설] 버튼이 마련되어 있을 거에요.



키움에서도 2가지 방식으로 주식 비대면 계좌개설이 가능한데요. 스마트폰과 홈페이지 이렇게 2가지 방식이에요. 



여기서도 절차는 삼성증권과 동일하다고 보시면 돼요. 본인 인증을 거친 후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면 계좌개설 신청을 완료할 수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