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도장만들기 프로그램 간편하게 이용하기


문서 작업을 대부분 컴퓨터로 하는 경우라면 도장만들기 프로그램으로 이미지 파일을 하나 만들어 두는 것이 좋아요.


일부 회사에서는 문서를 팩스나 메일로 보내기 전에 문서를 인쇄하고, 거기에 도장을 찍는 경우가 있어요. 이렇게 하는 것이 정석이겠지만, 업무가 길어져요. 중요도가 떨어지는 문서의 경우라면 이미지 파일로 된 도장을 이용해 보세요. 문서 프로그램에서 이미지를 불러오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편해요.



도장만들기 프로그램 무료 이용 따라하기.


지금도 컴퓨터가 많이 쓰이지만, 앞으로는 더 많이 쓰일 것으로 예상이 돼요. 계약 부분에 있어서도 전자식으로 진행되는 일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우리가 이번에 사용할 프로그램은 전자계약 서비스 업체인 모두싸인에서 이용할 수 있어요. 물론 도장만들기 기능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요.



구글에서 모두싸인을 검색하면 세부 메뉴에 [간편 온라인 도장 만들기] 버튼이 나와요. 클릭하면 전용 페이지에 접속하게 되는데요. 온라인 계약서, 견적서, 동의서 등에 사용되는 온라인 도장을 3초 만에 만들 수 있다고 하네요. 한 번 만들면 계속 사용할 수 있어요.



프로그램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로그인은 필요해요. 이메일 주소 또는 페이스북, 구글, 네이버 아이디로도 간편하게 회원가입할 수 있어요. 많은 정보를 요구하지 않기 때문에 회원가입을 금방 할 수 있어요.



본격적으로 도장만들기 프로그램을 사용해 볼게요. 왼쪽에 있는 메뉴에서 [사인/도장]을 클릭한 후 메인 화면에 있는 [도장 추가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내용만 입력하면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인감, 법인인감에 맞는 이미지를 생성해 주는데요. 사용하고 있는 인감이 있다면 업로드 기능을 통해 온라인 도장 전용 이미지로 바꿀 수 있어요. 내용을 입력해 보니 여러 종류의 도장 이미지가 나타나네요.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해 주세요.



다 만들면 도장 리스트에 추가가 되는데요. [이미지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현재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로 내려 받을 수 있어요. 내려 받은 파일을 가지고 엑셀, MS워드, 아래아 한글 등 다양한 문서 프로그램에 마음껏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