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따뜻한정보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곳 (제가 직접 다녀온 곳)

가끔 도시를 탈출하고 싶을 때 가까운 서울근교로 어떠세요? 바쁘고 지친 현대인들에게는 여행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시골이나 바다로 가기엔 너무 멀죠. 이럴 때 서울 그처에 당일치기로 갈만한곳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제가 다녀온 곳인데요.

 

사람들도 여유롭고, 자연환경이 제대로 어우러져 있어서 마음이 후련해 지는 곳입니다. 제가 직접 다녀온 곳이기 때문에 더욱 추천하고 싶네요.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곳

01 광명동굴

구로역에서 몇 정거장 내려가면 광명시가 나오는데요. 경기도 광명시 학온동 근교에는 유명한 광명동굴이 있답니다. 총길이가 7.8km로 매우 긴 동굴로써 서울근교에서 당일여행으로 가볼 수 있는 유일한 동굴입니다. 일정한 온도를 유지하고 있어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해서 좋습니다.

 

▲ 전시관도 있습니다.

광명동굴에 가시면 라스코전시관이 있습니다. 제가 갔을 때는 유명한 라스코 동굴벽화를 볼 수 있었는데요. 2017년에는 고흐와 모네 등의 인상주의 화가들의 명화를 볼 수 있답니다.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곳 중에서 자연과 문화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이죠.

 

02 하늘공원

마포구 도심근교에 있는 하늘공원을 가보셨나요? 갈대숲이 장관입니다. 다른 공원과는 다르게 해발 98m의 고지대에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하늘 높은 곳에서 휴식을 하고 있다는 느낌을 준답니다. 주위 풍경과 세찬 바람이 그것을 증명해줘요.

 

 

 

 

 

▲ 연인과 함께 데이트하기 좋습니다.

특히, 연애 초반에 당일여행으로 갈만한곳인데요. 한강과 도심근교의 풍경을 감상하면서 도시락을 먹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03 서울대공원

많은 분들이 서울대공원에 사람이 많다고 생각하실텐데요.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제가 갔던 당일에는 오히려 한가로웠는데요. 그만큼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서울근교에서 리프트를 타고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곳이랍니다.

 

▲ 동물이 많아요.

아이가 있는 분들은 먼곳으로 당일여행을 가기 어려운데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서울근교의 동물원을 찾으신다면 대공원이 좋습니다. 굉장히 많은 동물들이 있는데요. 멀지도 않아서 당일여행으로 갈만한곳이랍니다.

 

 

마치면서..

지금까지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곳을 3가지 알려드렸는데요. 저는 조용하고 자연을 즐기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갈만한곳들이 비슷비슷하네요. 복잡한 도심에서 나와 마음을 시원하게 하는 여행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