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문제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설치 제대로 하기, 여러 가지 문제 해결책


증권, 은행, 관공서 등 철저한 보안이 필요한 사이트가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면 보안을 위해 전용 프로그램 설치가 자동으로 진행되는 데요. 간혹 제대로 진행되지 않는 일이 발생합니다. 이런 문제가 있는 경우 사이트에 다시 접속을 하면 해결이 되는데요. 그렇게 해도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을 따라 해보세요.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설치 제대로 진행하기.



보통 중요한 정보를 다루고 있는 사이트에 접속할 때 설치하게 되는 필수 프로그램이 2가지 있습니다. 키보드 보안과 본인 인증 관련 프로그램인데요. 라온시큐어에서는 키보드 보안 관련 소프트웨어는 물론이고, 모바일 웹 인증, 모바일 백신, 암호인증 전자서명 등의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작사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요.



라온시큐어 제작사 사이트에 접속했습니다. 여러 가지 보안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를 살펴볼 수 있는데요.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설치를 위해서는 좌측에 있는 메뉴에서 FAQ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참고로 FAQ는 '자주 묻는 질문'이란 뜻인데요. FAQ 서비스를 통해 관련 파일을 다운 받는 것은 물론이고, 다양한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FAQ 버튼을 누르면 2가지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에 대한 바로가기 버튼이 나타납니다. 라온시큐어의 키보드 보안 솔류션은 TouchEn key와 TouchEn nxkey 이렇게 2가지가 있는데요. 접속하고자 하는 사이트에서 설치하려고 했던 프로그램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TouchEn Key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문제가 발생하여서 해당 소프트웨어에 관한 바로가기 버튼을 눌렀습니다. 일반적으로 설치를 할 때 많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질문과 해결책을 살펴볼 수 있는데요. 몇 가지를 뽑아 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설치파일이 손상되었거나 존재하지 않는 경우
  • CKSetup 실행 중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 레지스트리 등록이 실패했다고 나오는 경우
  • 엑치브엑스 설치 시 '이 웹 사이트의 추가 기능을 실행하지 못했습니다.'라는 문구가 나오는 경우
  • 보안 드라이버 구동이 강제적으로 중지가 되었다는 메시지가 나타난 경우

대표적으로 자주 문의하는 질문은 이정도가 되는데요. 메뉴에서 FAQ를 클릭하면 자세하게 설명된 해결책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단순히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려는 경우에는 기존 소프트웨어를 깨끗이 지워주셔야 합니다. 직접 윈도우 제어판에서 삭제하셔도 되고, 라온시큐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는 삭제 전용 TOOL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삭제가 완료되었다면 최종 터치엔키 버전을 다운 받아 설치하시면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