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문제

노트북 무선인터넷 문제 없이 사용하는 방법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다 보면 갑자기 문제가 생길 때가 있어요. 특히 무선 인터넷의 연결은 다양한 이유로 끊기곤 하죠. 노트북을 사용할 때에는 이에 대한 대처 방법을 잘 알고 계시는 것이 좋아요. 자주 있는 일이기 때문이에요. 



노트북 무선인터넷 문제 없이 사용하기.


일단 인터넷이 제대로 안된다면 제어판을 실행해 주세요. 제어판에서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를 클릭해 주세요.



기본 네트워크 정보 보기 및 연결 설정을 보세요. 컴퓨터와 인터넷 그림 사이에 공유기가 있어야 해요. 인터넷에 문제가 있으면 이상이 있다는 표시가 나타날 거에요. 문제가 있다면 좌측에 있는 '어댑터 설정 변경' 버튼을 눌러주세요.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무선 네트워크 연결'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것이에요. 제 노트북은 제대로 작동하고 있네요. X 표시로 되어 있다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보세요. 그 다음 사용이나 연결을 클릭하시면 돼요.



제가 알려드린 방법을 사용해도 노트북 무선인터넷 문제가 여전히 지속될 수 있어요. 이런 경우에는 보통 랜카드 드라이버에 문제가 있죠. 최신 드라이버를 설치하거나 업데이트를 해야 하는데요.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에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쉽게 할 수 있어요.



3dp net 프로그램을 찾아 주세요. 자동으로 랜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해주는 프로그램이에요. 노트북 무선랜카드에 대한 드라이버를 설치할 때 유용해요. 



해당 프로그램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사용하는 데에도 제한이 없어요. 개인이나 기업이나 모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에요.



안내에 나와 있듯이 3dp net은 보통 윈도우를 포맷했을 떄 사용해요. 노트북을 포맷을 하고 나면 드라이버가 제대로 설치되어 있지 않아서 무선인터넷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데요. 이럴 때 쉽게 인터넷 연결을 가능하게 만들어 주죠.



노트북 무선 랜카드 드라이버 설치를 하는 방법을 배울 필요는 없어요. 플러스 버튼을 누른 후 노트북에 맞는 랜카드 이름을 클릭해 주세요. 그럼 '장치 드라이버 설치 마법사'가 실행이 돼요. 안내에 따라 다음 버튼을 누르면 드라이버 설치를 쉽게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