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직

이력서 작성방법 안내, 마음에 드는 양식에 맞춰 쓰기


처음 이력서를 작성할 때가 기억이 나네요.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몰라서 막막했어요. 이런 경우에는 취업 관련 교육을 받는 것도 좋아요. 물론 교육을 받지 않아도 입사지원서는 쉽게 작성할 수 있어요. 양식에 있는 여러 항목의 빈 칸을 채워 넣기만 하면 돼요. 보통 많이 사용하는 이력서 양식을 다운 받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회사마다 입사지원을 할 때 사용하는 양식이 다를 수 있는데요. 그래도 기본으로 하나 작성하는 것이 좋아요. 참고용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편리하게 진행하는 이력서 작성방법 따라하기.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서식이에요. 성명, 주소, 생년월일, 이메일 주소와 같은 기본정보와 함께 학력, 경력, 병역, 해외경험 등에 대한 내용을 작성할 수 있게 되어 있죠. 요즘에는 채용 절차에 대한 공정화가 진행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로 인해 직무 수행에 관련 없는 항목은 빠진다고 해요. 뒷부분에서 좀 더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사람마다 선호하는 이력서 양식이 다를 수 있어요. 사람인을 통해 다양한 양식을 다운 받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그 중의 하나를 다운 받아 작성하면 돼요. 사람인에서는 이러한 자료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요. 받는 방법을 따라 해보세요.



사람인 홈페이지에 접속했어요. 보통 많은 분들이 입사지원을 하기 위해 이용하는 사이트인데요. 굉장히 많은 채용공고를 찾아볼 수 있죠. 이력서 양식은 메뉴에서 자료통을 클릭하면 해보세요. 



앞서 언급한 채용절차 공정화 법률에 대한 안내가 나타났어요. 여기서 다운 받는 이력서는 이러한 변경 사항이 반영되어 있다고 하네요. 직무 수행에 필요하지 않은 구직자의 신체적 조건, 출신 지역, 혼인 여부, 재산 등을 작성할 필요가 없다고 해요.



메뉴에서 자료통을 클릭한 후 좌측에 있는 메뉴를 살펴보아 주세요. 이력서 다운로드 버튼이 있는데요. 해당 버튼을 누르면 국문, 영문, 한문, 중문, 일문과 같이 다양한 언어로 된 양식을 받거나 신입, 경력, 외국어우대, 알바이력서, 자격증 우대 등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 전용 이력서를 만나볼 수 있어요.



보통 이력서 작성방법을 궁금해 하는 분들은 신입인 경우가 많은데요. 그런 의미해서 신입용 양식을 찾아보았어요. hwp,doc, xls과 같이 다양한 문서 포맷으로 된 문서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어요.



입사지원서 하나를 선택해 보았어요. 이렇게 미리보기를 통해 어떤 구성과 디자인으로 되어 있는지 알 수 있어요. 제가 새롭게 찾은 이력서의 경우 지원사항까지 작성하도록 되어 있네요.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컴퓨터에 저장이 가능해요. 당연히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요. 그럼 양식을 가지고 실습을 통해 작성방법을 익혀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