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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엑셀 특수문자 단축키, 쉽게 이해하고 사용하기


보통 데이터를 정리하거나 분석할 때 엑셀을 많이 이용하는데요. 간혹 보고서를 작성할 때에도 이용하는 경우가 많아요. 이 때 단축키를 이용하면 문서 작성 시간을 많이 단축할 수 있죠. 특수문자를 입력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는데요. 단축키를 외우고 있지 않을 때 쉽게 사용하는 방법도 함께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2가지 방식으로 이용하는 엑셀 특수문자 단축키 안내.


1. 첫 번째 방법

이 방법은 엑셀에서만 가능한 방법은 아니에요. 메모장이나 MS 워드, 아래아 한글을 사용할 때에도 특수문자를 입력해야 할 때 사용할 수 있어요. 바로 한영키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단축키는 간단해요. '미음을 입력한 후 '스페이스바' 옆에 있는 '한/영' 버튼을 누르면 돼요. 그럼 여러 기호를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사용하고 싶은 문자의 번호를 누르면 돼요. 화면에는 1번부터 9번까지 보이지만, 하단 방향키를 누르면 더 많은 문자가 나타나요.



2. 두 번째 방법

이번에 알려드리는 방법은 엑셀에서 특수문자를 입력해야 할 때 사용하는 정석적인 방법이에요. 엑셀을 켜고, 시트를 하나 생성하세요. 그 다음 해당 문자를 입력하고 싶은 셀을 선택해 주세요. 이 상태에서 메뉴에 있는 [삽입]를 [기호]를 순서대로 클릭하면 돼요. 단축키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따로 단축키를 외울 필요는 없어요.



엑셀에서 입력할 수 있는 특수문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기타 기술 기호, 괄호 영숫자, 상자 그리기 기호, 네모 기호, 도형 기호, 기타 기호 등 많아요. 문자 코드나 기준을 설정할 수도 있어요.



3. 세 번째 방법

마지막으로 알려드리는 방법은 엑셀 특수문자 단축키를 사용하는 방법이에요. ALT와 N을 누른 다음에 U키를 누르면 되는데요. 자주 사용하지 않는다면 기억이 잘 나지 않을 수 있어요. 이런 경우에는 ALT 버튼을 눌러 보면 돼요. 그럼 여러 기능에 대하여 어떤 단축키를 누르면 사용이 가능한지 쉽게 파악할 수 있어요. 화면에 해당 키에 대한 표시가 나타나요.



이렇게 3가지 방법을 이용하면 엑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여러 특수문자를 입력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 더하여 수식 입력도 가능해요. 수학 기호를 엑셀에 입력할 때 사용하는 기능을 실행하면 되는데요. ALT와 N을 누른 다음 E키를 누르면 수식을 입력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