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택시요금 조회 제대로

최근에 택시요금이 인상되었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습니다. 저는 자주 이용하는 편은 아니라서 별 생각이 없었는데요. 자주 이용하는 분이라면 조금은 신경 쓰이실 것 같아요.

 

이번 시간에는 간단하게 자신이 이동하는 만큼 얼마의 요금이 나오는지 알아보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이를 통해 교통비 예산 계획을 세우거나 너무 많이 나오지 않을까 하는 불안감을 잠재워 보세요. 간단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편리하고 유용한 택시요금 조회 따라하기.

1.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쉽게 요금을 알아볼 수 있어요. 바로 카카오맵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보통 지도를 찾아보거나 길찾기를 할 때 많이 사용되는 사이트에요. 카카오맵에는 다른 기능도 많아요. 그 중에 하나가 택시를 이용했을 때 예상이 되는 비용을 조회하는 것인데요. 여러 경로에 따라 요금을 확인하는 것도 가능해요.



2. 사이트에 접속했어요. 우선 시작 위치를 입력해야 해요. 저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서울역을 입력해 보았어요. 해당 위치에 대한 정보와 지도 화면이 나타났네요.



3. 택시요금 조회를 위해 그 다음 할 일은 메뉴에 있는 길찾기 서비스를 실행하는 것이에요. 해당 서비스는 자가용, 대중교통, 자전거를 이용하거나 걸어서 목적지에 갈 때 어떻게 가는 것이 좋은지 알려줘요. 최적 경로는 물론이고, 가는데 걸리는 시간, 거리 등을 확인할 수 있죠. 저는 서울역에서 홍대입구역으로 가는 택시를 탔을 때 요금이 얼마나 나오는지 알아보려고 해요.

 

 

 

 

4. 도착지에 홍대입구역을 입력하니 최적 경로가 나타났어요. 자가용을 이용했을 경우 도착하는 데에 18분이 걸리고, 5.1km 주행해야 한다고 나와 있네요. 통행료는 없고요. 택시 요금은 약 7,500원이고, 주유비는 약 617원 나왔어요. 이런식으로 간편하게 여러 비용을 조회해볼 수 있어요. 어떻게 가는지 지도와 경로 상세보기를 통해 알 수 있어요.

 

5. 주유비의 경우 차량마다 연비가 다르기 때문에 조절을 해줄 필요가 있어요. 요금 설정 버튼을 누르면 통행료와 차종에 대한 설정이 가능해요. 주유비 설정에서 휘발유, LPG, 경유 중 하나를 선택하고, 연비를 입력해 주세요. 택시요금를 조회하면서 자가용을 이용했을 때 얼마나 나올지 함께 확인할 때 유용해요.



6. 이용하는 경로에 따라 택시요금 조회 결과 및 주행거리가 달라질 수 있어요. 주행거리가 달라지면 이용료도 달라지겠죠? 경로를 선택해 보세요. 최적경로, 무료경로, 최단거리, 자동차 전용 제외 도로 이렇게 4가지 선택이 가능해요. 중간에 들러야 하는 곳이 있는 경우에는 도착지 옆에 있는 플러스 버튼을 누르면 경유하는 곳을 지정할 수 있어요.

 

 

 

<함께 보면 좋은 글>

 

현대 중고차 시세표 가격 모두 살펴보고, 비교하기

어떤 물건이든 중고로 구매할 때에 시세 정보를 빠삭하게 알고 있으면 좋아요. 좋은 매물을 적당한 가격에 구할 수 있기 때문이죠. 중고차를 알아볼 때에는 매물이 많은 것이 좋아요. 그만큼 비

bbooookk.tistory.com

 

사주팔자 무료 프로그램 설치없이 간편 사용하기

가끔은 나의 운명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요즘에는 이런 경우에 점집을 찾기 보다는 인터넷을 찾습니다. 편하게 이용할 수 있고, 꽤 전문적인 사주팔자 무료 프로그램이 많이

bbooook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