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습

소방공무원 기출문제 자료 다양하게 받기

요즘에는 남녀노소를 불구하고 소방공무원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안정된 직장을 갖기 위해 준비하는 사람도 있지만, 많은 분들이 좋은 일을 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많기도 한데요. 이렇게 좋은 마음으로 해당 시을 준비하는데에 있어서 도움이 되는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보통 필기 시험의 경우에는 기출문제가 매우 중요합니다.

 

시험의 유형을 익히는 것은 물론이고, 어떤 것이 중요한지 파악하는데 정말 도움이 많이 되거든요. 이번 시간에는 필기시험 기출 자료를 이용하는 것에 대해 알려 드리려고 하는데요, 어렵지 않고 많은 자료를 활용할 수 있으니 순서대로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소방공무원 기출문제 다운로드.

1. 예전에는 자격증 시험은 준비하던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던 그에 맞는 기출문제집을 구매해야 했어요. 요즘에는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조금 달라졌는데요. 인터넷 사이트에서 여러 문제를 다운 받아 푸는 사람도 많아요. 컴퓨터로 풀어도 되고, 모니터 화면이 부담스럽다면 인쇄해서 풀면 돼요. 이번에 받을 자료는 okpass 사이트에서 받을 수 있는데요. 접속해서 상세히 알려드릴게요.



2. 메뉴에 보면 기출(복원) 자료가 있어요. 클릭해 주세요. 그럼 9급과 7급 공무원 시험에 대한 기출문제가 나오네요. 이렇게 소방공무원 외에도 서울시 지방공무원, 지방직 7급 공무원, 국가직 등 자료의 종류가 많아요.



3. 화면 아래쪽에 위치한 리스트를 보면 충남 문제복원 게시판이 있어요. 여기에 소방공무원 기출문제가 많이 있네요. 한국사, 사회, 국어 등의 과목에 대한 문제를 구할 수 있어요. 옆에 있는 More 버튼을 눌러 주세요.

 

 



 

4. 새롭게 이동한 페이지에서 해당 자료를 받을 수 있어요. 작년에 치뤄진 시험에 대한 문제도 있네요. 그 이전 연도 자료도 함께 풀면 더 좋고요. 소방공무원은 충남에만 있는 것은 아니죠. 서울시, 지방, 경남, 전북 등에서도 찾아볼게요.



5. 카테고리에 있는 서울시, 인천시, 경기도, 대전시, 충남, 충북, 기타시도를 클릭해 주세요. 그 다음 검색창에 소방이라고 입력한 후 검색 버튼을 눌러주세요. 검색해보니 서울시 소방직 한국학, 소방학개론, 행정학, 소방법규, 소방학 등 복원 문제를 만나볼 수 있네요.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자료를 살펴보았어요. 다운로드를 할 수 있거나 인터넷 상에서 바로 볼 수 있는 자료들이에요. 잘 이용하셔서 한 번에 합격하시길 바래요. 복원된 문제인 만큼 실제로 치루어진 시험과 차이가 있을 수 있어요. 그렇다고 내용이 다를 것 같지는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