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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국민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쉽게 하는 방법

요즘에는 어떤 일을 하든 방문이나 전화보다 인터넷으로 하는 것이 가장 나은 것 같습니다. 인터넷을 이용하여 국민은행 체크카드 재발급을 진행할 때에는 pc나 스마트폰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pc를 이용하여 온라인 상에서 신속하고 빠르게 체크카드 재발급 진행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순서대로 따라해 보면 정말 간단해요.

 

 

인터넷으로 국민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진행하기.

 

▲ kb국민카드 사이트에 접속해 주세요.

인터넷 주소창에 kbcard 닷컴을 영어로 입력하면 좀 더 빠르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서 로그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 국민은행의 홈페이지 로그인은 3가지 방법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앱, 아이디 비밀번호, 공인인증서 인데요.

 

인터넷 뱅킹을 많이 하시는 분이라면 공인인증서가 있으실테니 아이디가 기억나지 않을 때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시도해 보세요.

 

▲ 로그인이 되었으면 메뉴에서 My KB를 클릭해 주세요.

 

정보변경 카테고리에 있는 체크카드 관리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국민은행에 찾아가지 않더라도 해당 서비스를 통해 재발급 신청을 할 수 있어요.

 

 

 

▲ 현재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 카드에 대한 내용이 나타납니다.

 

잃어버렸거나 재발급이 필요한 체크카드를 선택한 후, 노란색 버튼으로 되어 있는 "재발급 신청"을 눌러주세요.



▲ 저는 국민은행의 금융포인트리에 대한 재발급 신청을 해보았습니다.

잃어버린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끝까지 진행하지는 못하고요.


절차만 간단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본인확인 → 카드선택 → 정보입력 → 약관동의/완료 이렇게 4단계로 진행하시면 돼요.



▲ 재발급 신청을 할 때에는 신분증이 필요한데요.

 

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 외국인등록증, 재외국인주민등록증 중에 1가지만 있으면 됩니다.
본인 인증을 하기 위해서 휴대전화, 공인인증서, 체크카드 비밀번호가 필요해요.

 

 

지금까지 체크카드를 잃어버리거나 재발급이 필요한 때 국민은행 사이트에서 직접 신청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보통 신청을 하면 2일에서 5일 정도 걸립니다. 정확한 기간은 은행에 문의해보시면 확인하실 수 있어요. 최근에 다른 은행에서 신청했을 때에는 5일 만에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