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움

kbs2 실시간 방송보기 서비스 이용하기


티비는 한 대인데, 여러 사람이 사용하게 되는 경우가 있어요. 본방으로 꼭 챙겨봐야 하는 드라마나 예능프로그램이 있는 경우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이용해 보세요. 지금 실시간으로 나오고 있는 kbs2 방송보기 할 수 있어요. 일부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다시보기도 가능하고요.



인터넷으로 kbs2 실시간 방송 시청하기.



kbs에서 운영하고 있는 온에어 전용 사이트가 있어요. 공식 홈페이지 앞에 onair를 붙이면 되는데요. 간단히 'KBS 온에어'라고 검색하셔도 쉽게 찾으실 수 있어요. 스마트폰으로 방송보기 원하신다면 'KBS my K'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시면 돼요.



온에어 사이트에서는 현재 방영되고 있는 kbs 프로그램을 감상할 수 있어요. 가장 먼저 나오는 것은 kbs1 티비인데요. kbs2 실시간 영상을 시청하고 싶으시다면 좌측 상단에 있는 메뉴 버튼을 누르거나 화면을 아래로 내려 보세요.



라이브 채널을 통해 kbs 1TV, 2TV, KBS24, KBSN 드라마, KBSN 조이 등을 실시간으로 방송보기 가능해요. 라디오 채널도 있으니 함꼐 이용해 보세요. 제가 글을 쓰고 있는 시점에 kbs2 인기 드라마인 '단, 하나의 사랑'이 방영되고 있네요. 클릭해서 kbs2실시간 방송보기 해볼게요.



화면에 동영상 플레이어가 나타나는데요. 재생 버튼을 클릭하면 kbs2 실시간 방송을 감상하실 수 있어요. 컴퓨터로 볼 때 티비보다 나은 점이 있어요. 바로 라이브 채팅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온에어 라이브 챗 열기' 버튼을 클릭하면 열려요.



현재 시청하고 있는 사람들과 실시간으로 대화를 나누면서 방송보기 가능해요. 같이 드라마나 충구 중계를 시청하는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면 재미있을 거에요. 또 한 가지 자막 기능이 있는데요. 소리를 크게 키우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플레이어에 있는 [CC] 버튼을 이용해 보세요. 한글 자막이 나타나요.



이전에 방영된 kbs2 프로그램을 다시보기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편성표 보기 버튼을 누르면 방송 시간표가 나타나는데요. 시간표를 보시면 [다시보기] 버튼이 있어요. 이 버튼을 클릭하면 놓친 방송을 다시 감상하실 수 있어요.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kbs2 프로그램을 시청해 보았어요.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경우에도 어렵지 않게 이용하실 수 있어요. 제가 알려드린 방식과 크게 다르지 않아요. 아침이 좋다, 숨터, 뉴스타임, 걸어서 세계속으로 등 재미있는 프로그램이 많으니 재미있게 보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