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문제

컴퓨터 용량 늘리기 안내, 간편한 방법 2가지


오랜 기간 동안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나도 모르는 프로그램이나 데이터가 많이 깔려요. 이런 상황이 반복되다보면 나중에는 용량 부족 현상이 발생하기 마련인데요. 이럴 때 pc 용량 늘리기 방법을 사용해 보세요. 쓸모 없는 파일을 삭제하거나 인터넷 저장소를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기 때문에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거에요.



2가지 방법을 이용한 컴퓨터 용량 늘리기 안내.



1. 불필요한 데이터 제거하기

일일이 제거할 파일을 찾으려면 너무 번거롭죠. 그럴 때에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간단해요. 버튼 몇 번만 누르면 불필요한 파일을 알아서 제거해주죠. 저는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인 고클린을 사용하는데요.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으면 돼요.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에요.



고클린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했어요. 컴퓨터가 본래의 성능을 발휘하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을 다운 받을 수 있는데요.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사용한 기능이 안내에 있네요. 바로 하드디스크 최적화 인데요. 컴퓨터 작업을 통해 쌓이게 되는 불필요한 파일을 제거해준다고 해요. 그럼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 주세요.



설치가 완료되어 고클린을 실행해 보았어요. 고클린으로 어떻게 컴퓨터 용량 늘리기를 할 수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여러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에서 [하드디스크 최적화]와 [프로그램 삭제] 기능을 통해 용량 늘리기를 해볼거에요.



먼저 하드시스크 최적화를 실행해 보았어요. 실행하자마자 자동으로 불필요한 파일을 컴퓨터에서 찾아주는데요. 다 찾으면 이렇게 검색이 완료되었다는 문구와 파일 삭제 버튼이 나타나는데요. 삭제 버튼을 누르면 하드 디스크의 빈 공간을 확보할 수 있어요.



두 번째는 프로그램 삭제 서비스를 이용해 볼거에요. 컴퓨터에 많은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면 용량이 부족할 수 밖에 없어요. 날짜 순서대로 정렬을 한 뒤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삭제해 보세요. 



2. 인터넷 저장소 사용하기

이번에는 하드 디스크를 비우는 것이 아니라 외부 저장소를 추가로 사용하는 방법을 통해 용량 늘리기를 해볼거에요. 인터넷 저장소 서비스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그 중에서 구글 드라이브는 무상으로 제공되는 용량이 많아서 좋아요. 사용할 때 제공되는 기능도 많고요.



사이트에 접속해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어요. 컴퓨터에서 자주 사용하지 않는 파일을 인터넷 저장소로 이동시켜 보세요. 그럼 용량 늘리기는 아니지만, 사용할 수 있는 용량을 늘릴 수 있어요. 구글 드라이브의 경우 기본 저장용량으로 15GB나 제공되고 있어요. 여기에 파일을 옮기면 15GB이나 용량 늘리기를 한 것과 동일하다고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