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통화중 전화 알림 설정 방법

가끔 오랜 시간 동안 지속되는 통화중에 전화가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대부분은 다음에 또 다시 연락을 하지만, 일부의 경우에는 자신의 전화를 일부러 받지 않는 것인지 불쾌해 하거나 걱정이 되어서 계속 통화 시도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불필요한 오해가 생기지 않도록 통화중 전화 알림 설정을 해 놓으면 좋습니다. 무료 서비스이기 때문에 비용 부담이 없고, 설정 방법도 간단합니다. 차례대로 따라해 보세요.

 

 

통화중 전화 알림 설정 방법

1. 해당 설정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에서 가입 신청을 하거나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면 되는데요. 이용 방법이나 관련 설명을 보기에는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것이 편합니다. skt 기준으로 설명을 드릴텐데요. 다른 통신사에서도 통화중 전화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이용 방식도 거의 흡사하기 때문에 이를 참고하셔도 됩니다.



2. 통신사 사이트에 접속하면 메뉴에서 "상품서비스" 또는 모바일 서비스를 선택해 보세요. 그럼 "부가 서비스" 메뉴가 나타날텐데요. 이를 선택해 줍니다.



3. 통신사에서는 여러 가지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무료로 제공되는 것도 있고, 비용이 들어가는 유료 서비스도 있습니다. 우측 하단에 보면 "모든 부가서비스 리스트 보기" 버튼이 있는데요. 해당 버튼을 눌러주세요.



4. 새롭게 열린 페이지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필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그 다음 카테고리에서는 "통화/메시지"를 선택하고, "무료"를 선택한 후 "적용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5. 필터가 적용된 리스트에서 맨 마지막에 보면 "통화중대기" 서비스가 있는데요. 해당 서비스를 클릭해 주세요. 통화 중에 걸려 온 다른 전화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라고 합니다.



6. 해당 서비스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통화중 중요한 전화가 왔을 때 알림을 받는 것은 물론이고, 기존 통화를 잠시 대기중으로 해놓고, 새로 걸려온 전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7. 가입 및 해지 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나온 표인데요.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통신사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을 할 수 있어요. 해지를 하고 싶을 때에도 동일해요.



8. 통화중 전화 알림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도 살펴보겠습니다. 통화중에 다른 전화가 오면 2초간 "뚜뚜" 소리가 난다고 합니다. 이 소리가 알림 소리인데요. 이 상태에서 통화 버튼을 누르면 새로 걸려온 전화를 받을 수 있게 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