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

재고관리 프로그램 무료로 사용하세요

작지만 강한 파트너, 무료 재고관리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처음 창업을 하고 나서 규모를 늘리게 되면 관리를 해야 할 재고의 양이 이전보다 크게 상승하는데요. 이럴 때 값비싼 프로그램을 구매하기 보다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먼저 이용해 보세요.

 

소규모 사업장을 운영할 때 고정적으로 지출되는 비용을 최대한 줄이는 것이 좋기 때문입니다. 규모가 엄청 큰 곳이 아니라면 기본적인 기능만 갖춘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으로 충분할 수 있는데요. 그럼 어떻게 이용하는지 자세하게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타트업 붐이에요~

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에 대한 기술을 가지고 창업하는 기업을 스타트업이라고 하는데요. 기술 중심의 기업이기 때문에 많은 인력과 자원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각종 경영관리 프로그램을 구매해서 사용하기엔 관리해야 할 것이 많지 않은데요. 이럴때 사용하기 좋은 프로그램과 사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재고관리 프로그램 사용하기

(1) 무한정 사용 가능한 프리웨어

제가 추천해 드리는 무료프로그램은 큐머니ERP인데요. 재고관리 시스템뿐만 아니라 매입매출, 거래명세표 및 견적서, 부가세,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및 관리 등 사업을 할 때 유용한 기능들을 많이 담고 있습니다. 1년마다 갱신한다면 무한정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요.

(2) 1년마다 갱신하면 됩니다.

설치를 완료하면 1년 동안 사용할 수 있다고 나오는데요. 기존에 있는 데이터가 사라지는 것이 아니므로 재고관리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한 후 데이터를 옮기면 계속 이어서 사용할 수 있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정보를 공유하는 카페가 나오는데요. 계속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게시물이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3) 거래처와 담당자를 추가해주세요.

이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재고시스템을 담당하는 사람이 이용할만한 기능은 모두 마련되어 있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가장 먼저 거래처를 등록해야겠죠? [물류관리] ▷ [거래처] ▷ [거래처 추가]를 순서대로 누르시면 거래처의 상호명, 사업자번호에서부터 여러 명의 담당자까지 모두 등록 가능합니다.



(4) 품목을 등록해보세요.

이번에는 재고품목에 대한 등록을 해보겠습니다. 모두 한글로 되어 있고, 업무시스템의 흐름을 따르기 때문에 간단하게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②번에서 품목에 대한 세부사항을 넣으시고, ③번에서 각 조건에 따라 정렬하고 현황파악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레포트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지금까지 무료 재고관리 프로그램 중에서 가장 쓸만한 큐머니ERP에 대한 소개와 사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시스템에 있는 '집계보기'와 '물류보고'를 통해 레포트 기능도 활용할 수 있사오니 참고해주세요. '물류보고'에서 보시면 기간별, 창고별, 부족재고 등 재고관리에 도움되는 보고서를 이용할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