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여행사 순위 정확하게 살펴보기

기본적으로 많은 사람들은 상품이나 서비스를 선택하려고 할 때 품질을 알아보는데요. 요즘에는 품질이 상향 평준화 된 경향이 많기 때문에 그것보다 선호도를 알아보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후기를 보는 사람들이 많죠. 이번 시간에는 데이터 분석을 통해 여행사 순위를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조금 지난 자료이지만, 그래도 나름 유의미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업체에 대해 알아보는 방법도 있다는 것을 참고해 주세요.


요즘에는 해외를 가더라도 요즘에는 자유여행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렴하게 항공권을 살 수 있다면 업체를 크게 따지지 않는 경향이 있는데요. 서비스 품질을 중요시 여기는 분이라면 순위를 참고해보세요. 빅데이터를 통해 어떤 업체의 평판이 가장 좋은지 또는 인터넷으로 얼마나 많이 찾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여행사 순위 빅데이터로 알아보기.

▲ 첫 번째 자료 (출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많은 분이 광고나 입소문을 통해 여행사의 이름이 낯익으실 텐데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해당 업체들의 평판지수를 알아보았습니다. 빅데이터를 통해 소비자들의 평판지수를 분석한 결과인데요. 순위를 보면 하나투어, 인터파크투어, 모두투어가 1위, 2위, 3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 두 번째 자료 (검색량 비교)

예전에는 직접 지점에 찾아가서 항공권을 예매하거나 패키지 여행상품을 사곤 했는데요. 이제는 인터넷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인터넷 검색량을 기준으로 알아본 순위를 통해 사람들이 자주 찾는 곳을 알아볼게요. 첫 번째 자료에서 하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업체를 먼저 비교해보겠습니다.

 

 

 

▲ 깔끔한 롯데관광 홈페이지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7위~11위를 차지하고 있는 여행사들의 검색량을 비교해보았는데요. 롯데관광의 인터넷 검색량이 다른 업체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홈페이지를 확인해보니 편리하고 깔끔해요.



▲ 중위권 여행사 순위

그다음으로는 평판지수 3위에서 7위를 차지하고 있는 여행사의 인터넷 검색량을 비교해보았습니다. 국내에서 잘 나가는 Big 3 중 한 곳인 모두투어가 1위를 차지하고 있어요. 하위권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는 롯데관광에 비해 4배나 많은 검색량을 보입니다.



▲ 상위권 업체 알아보기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1위와 2위를 차지하고 있는 하나투어와 인터파크투어를 추가했습니다. 역시 하나투어가 다른 여행사에 비해 상당히 높은 검색량을 보여요. 2위인 인터파크투어에 비해 2배 정도 많습니다.

 

 

지금까지 2가지 방법으로 여행사 순위를 알아보았는데요. 서비스 품질은 본인이 직접 경험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분석자료는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