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습

지게차 자격증 최신 출제기준 확인 및 기출문제 얻기


내년인 2020년에 지게차 자격증을 취득할 예정이라면 변경된 출제기준에 대해 알고 계시는 것이 좋습니다. 국가직무능력표준을 활용하여 현장직무를 중심으로 개편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필기시험의 경우에는 기존 과목에서 지게차 주행, 안전관리, 하역, 운반, 화물 적재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개정된 지게차 자격증 관련 정보 및 자료 알아보기.



큐넷 사이트에 접속하면 지게차 운전기능사 시험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이번에 이슈가 되는 부분은 필기시험에 대한 출제기준이 바뀌었다는 것인데요. 자세한 사항은 첨부한 문서 자료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시험시간은 1시간이고, 객관식 60문항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은 기존과 같아요. 


지게차자격증출제기준(2020년).hwp



필기시험을 준비하신다면 기본서를 읽은 후에 기출문제를 최대한 많이 풀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자격증 시험이 그러하든 문제은행식으로 출제가 되기 때문에 비슷한 문제가 나올 때가 많아요. 같은 내용을 기반으로 지게차 시험문제가 만들어 지는 것이기 때문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자격증 기출문제 사이트인 CBT를 이용하면 누구나 무료로 자료를 다운 받을 수 있는데요. 사이트에 접속해서 어떻게 지게차 시험을 준비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굉장히 많은 자격증 이름이 보이실 거에요. 생각했던 것보다 많은 자격증 시험이 존재하고 있는데요. 취업이 잘 안되시는 분이라면 이러한 자격증이 하나라도 더 있는 것이 좋습니다. 꼭 관련 분야가 아니더라도 성실성을 나타내는 지표가 될 수 있죠. 지게차 자격증 시험으로는 지게차 운전 기능사가 있습니다. 우측 하단에 위치하고 있어요. 클릭해 주세요.



서른 가지 정도의 지게차 운전기능사 기출문제가 나타났습니다. 풀고 싶은 연도와 회차가 적혀 있는 게시물을 클릭해 주세요. 조회 수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기존에 시험을 치른 많은 사람들이 이 자료들을 활용했습니다. 수만 명 정도 되는 것 같네요. 어떤 시험을 준비하던 슬기롭게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cbt 사이트에서는 온라인 모의 테스트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는데요. 해당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기출문제 자료를 다운 받지 않고도 사이트를 통해 문제 풀이를 할 수 있어요. 오답 노트, 해설, 모의고사 기능도 갖추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우리가 선택한 게시물에서는 2가지 첨부 파일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교사용과 학생용 기출문제 자료인데요. 학생용의 경우에는 문제에 답이 표시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모의고사 용도로 이용하기에 좋습니다. 맨 마지막 페이지에 정답표가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교사용 자료의 경우에는 문제지에 정답이 표기되어 있어요. 이론서를 충분히 공부하지 않은 상태에서 지게차 시험을 준비할 시간이 부족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해당 자료를 이용하면 이론 공부를 하면서 문제 유형을 파악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