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습

그래프 프로그램 활용법, 쉽고 정확하게 그리기


다양한 프로그램이 개발되고, 컴퓨터나 스마트폰, 태블릿 PC의 성능이 점점 좋아지고 있어요. 그 덕분에 점점 PC로 할 수 있는 일이 많아졌는데요. PC로 그래프 그리기 정말 편해요. 수식을 넣어도 되고, 직접 마우스로 직선, 원 등을 그려 넣을 수도 있어요. 직접 그려 넣은 도형에 대한 수식도 바로 알아낼 수 있죠. 학습용으로 사용해도 좋고, 여러 문서에 첨부하고 싶을 때 사용해도 좋아요.



유용한 그래프 프로그램 소개 및 도형 그리기 방법.



요즘에는 웹프로그래밍이 많이 발전했어요.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수준 높은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죠. 지오지브라는 수학 관련 도구를 제공하는 사이트인데요. 그래프 그리기에도 좋고, 수학 공부를 하기에도 좋은 곳이에요.



사이트에 처음 접속하면 정신이 없을 수 있어요.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이에요. 이번에 사용하려고 하는 그래프 프로그램을 찾는다면 [그래픽 계산기 시작] 버튼을 눌러주시면 돼요. 주변에 보이는 교실 학습 자료, 수학 앱 등은 기본 프로그램을 익힌 후에 하나씩 이용해보세요. 학습이나 업무 효율을 높여 줄 거에요.



우리가 찾는 그래프 프로그램이 나타났어요. 왼쪽에 보시면 계산기와 도형 모양의 아이콘이 있어요. 일단 계산기 아이콘을 클릭해 보세요. 그 다음 입력란에 그리고 싶은 그래프의 수식을 입력해 보세요. 


간단한 수식을 넣어 보았어요. 넣자마자 우측에 있는 모눈종이 화면에 자동으로 그림이 그려지네요. 이렇게 수식을 입력하여 그래프 그리기를 할 수 있어요.



이번에는 도형 아이콘을 클릭해 보세요. 직접 마우스로 그래프 그리기를 할 수 있어요. 프로그램 사용법은 간단해요. 좌측에 있는 도형을 선택한 후 그리고 싶은 위치에 마우스를 클릭하면 돼요.



선분, 직선, 반직선, 벡터, 중심이 있고 한 점을 지나는 원, 반원 등 다양한 그래프를 쉽게 그리기 가능해요. 



그리고 싶은 그래프를 그린 상태에서 메뉴에 있는 계산기 아이콘을 클릭해 보세요. 그럼 우리가 그린 도형에 대한 수식을 확인할 수 있어요. 그리는 것을 정말 간단했지만, 이에 대한 수식은 정말 복잡하네요.



우리가 그린 결과물을 저장할 수 있어요. 그래프 프로그램 전용 파일로 저장하게 되면 다음에 이어서 도형을 그리고 싶을 때 불러올 수 있어요. 편집도 가능하고요. 이미지 파일로 얻고 싶다면 [이미지 내보내기]를 클릭하시면 돼요.



앞서 학습 도구에 대해 간단히 언급했는데요. 지오지브라에서 수많은 학습 도구를 찾을 수 있어요. 매개변수 함수, 극좌표, 로그함수, 스피로 등에 대한 그래프를 그리고 싶을 때 활용하면 좋을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