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습

택시운전 자격시험 기출문제, 온라인으로 풀고 채점하기


전문성이 요구되는 일을 하려고 할 때에는 관련 자격시험을 통과해야 해야 해요. 택시운전을 할 때에도 그러한데요. 해당 시험의 경우 80 문항에서 60%를 맞추면 합격이에요. 모두 객관식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택시에 관련된 지식을 갖고 있는 상태라면 합격하기 어렵지는 않아요. 여기에 더하여 기출문제를 많이 풀어보면 도움이 되는데요. 따로 문제집을 구매할 필요는 없고, 무료로 기출문제를 풀 수 있는 사이트를 이용하면 돼요.



온라인으로 푸는 택시운전 자격시험 기출문제 이용하기.


기출문제를 이용하기 이전에 응시자격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릴게요. 1종이나 2종 보통 이상의 면허를 소지하고 있고, 운전 경력이 1년 이상이어야 하고요. 시험 접수일을 기준으로 현재 연령이 20세 이상이어야 해요. 여기에 더하여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에 해당하지 않고, 적성정밀검사를 통해 적합 판정을 받아야 해요. 택시운전 자격 취소 처분을 받은 경우에 시험에 응시할 수 없는데요. 1년 이상 경과한 경우라면 괜찮아요.



우리가 이용한 택시운전 자격시험 기출문제는 드라이버스 사이트에서 찾아볼 수 있어요. 여기는 운전기사 구인구직을 전문으로 하는 사이트에요. 



드라이버스 사이트에 접속했어요. 여기서는 지입차, 운전기사, 중고 트럭 및 버스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메뉴에서 바로 테스트를 클릭해 보세요. 그럼 택시운전 자격시험 버튼을 찾을 수 있을 거에요. 클릭해 주세요.



바로 테스트를 이용하면 자격증을 준비할 때 도움이 돼요. 기출문제를 풀어볼 수 있기 때문이죠. 



실제 시험을 보는 것과 동일하게 기출문제를 풀어볼 수 있어요. 문항의 갯수도 동일하고, 풀어볼 수 있는 과목도 동일해요. 택시운전 자격의 시험 과목은 해당 지역 지리, 도로교통법, 안전 운행,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LPG 자동차 안전 관리, 운송 서비스, 응급 처치법 이렇게 7과목이에요. 문항은 총 80개이고요. 4지 선다형 객관식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예상문제풀기 서비스를 클릭해 보세요. 그럼 지리, 안전운행, 운수사업법규, 운송 서비스 4과목에 대한 기출문제를 풀어볼 수 있어요.



문제풀기 버튼을 누르면 여러 문항이 나타나는데요. 4개의 선택지 중에서 하나를 클릭하면 정답 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요. 승객추락 방지의무 위반사고, 일단정지 해야 할 곳, 무면허 운전에 해당되는 경우 등 택시 운전을 할 때 필히 알고 있어야 하는 내용을 다루고 있어요.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잘 배워두면 시험 합격은 물론이고, 택시를 운행하면서도 도움이 많이 될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