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습

캘리그라피 무료강좌, 알찬 강의 부담 없이 이용하기


요즘에는 손으로 글씨를 쓰는 일이 거의 없어요. 대부분 컴퓨터 키보드로 문서를 작성하는데요. 이럴 때일수록 아름다운 캘리그라피가 빛을 발하는 것 같아요. 아름다운 손글씨를 보면 기분이 좋아지는데요. 나도 멋지게 그리고 싶지만, 마음대로 안돼요. 이럴 때에는 무료강좌를 통해 배워보세요. 전문가에게 배우면 실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거에요.



알차게 배울 수 있는 캘리그라피 무료강좌 이용하기.


알아보면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많아요. 이번에 알려드릴 캘리그라피 강좌도 여기에 속하는데요. 바로 경기도 온라인 평생학습 서비스를 이용하면 돼요. 경기도에 살지 않는 사람도 이용할 수 있어요. 강의의 퀄리티도 뛰어나서 제대로 배우기에 적합해요.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에서도 해당 캘리그라피 무료강좌를 들을 수 있어요. 해외의 경우 인터넷 연결이 원할하지 않으면 끊길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그럼 GSEEK 사이트에서 캘리그라피 강좌를 찾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일단 GSEEK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 다음 메뉴에서 분야별 학습을 클릭해 주세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캘리그라피 외에도 컴퓨터, 생활정보, 가정생활, 취업, 창업 등 여러 가지 무료강좌를 들을 수 있는 곳이에요.



분야별 학습에서 취미생활 카테고리를 클릭해 보세요. 그럼 여러 가지 재미있는 무료강좌가 나타나는데요. 캘리그라피를 배울 수 있는 강좌도 있네요. 드로잉, 손뜨개, 원예, 선물포장 등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강좌도 많으니 함께 이용해 보세요.



여기서 제공하는 캘리그라피 강좌는 3가지에요. 한글편과 영문편 그리고 기본 강의로 구분이 되는 것 같은데요. 수강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동영상으로 된 강의를 들을 수 있어요.



클릭해보면 강의에 대한 정보가 나타나요. 일단 해당 강좌는 학습 하나에 대하여 11차시로 구성이 되어 있고요. 2시간 30분 정도의 학습 시간을 필요로 해요. 



학습 목록을 보면 캘리그라피에 대해 어떠한 것을 배우는지 미리 알아볼 수 있어요. 기본적인 이해, 짧은 문장, 긴 문장, 북커버, 슬로건을 그릴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배울 수 있고요. 다양한 재료를 이용하여 캘리그라피를 그리는 방법도 익힐 수 있어요. 자격증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한 학습 내용도 보이네요. 이왕이면 자격증까지 취득하면 좋죠.



단순히 책으로 공부하는 것보다 이렇게 동영상으로 되어 있는 강의를 보는 것이 학습 효과에 좋아요. 특히 캘리그라피의 경우에는 보면서 배워야 하는 부분이 필요하기 때문에 영상으로 배우는 것이 좋아요. 자막도 있기 때문에 설명을 이해할 때 도움이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