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습

커피 바리스타 2급 필기기출문제 안내, 컴퓨터로 풀기



현대인에게 커피는 빠질 수 없는 필수 요소에요. 식사를 거르더라도 커피를 꼭 마시는 사람도 있어요. 그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음료인데요. 관련 일에 종사하거나 준비를 하고 계시다면 바리스타 2급을 취득해 보세요. 무료 필기기출문제를 이용하면 좀 더 편하게 준비하실 수 있어요. 기본적으로 어떤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든 기출문제를 많이 풀어보는 것이 중요해요. 문제 유형을 익힐 수 있어서 필기시험을 볼 때 유리해요.



무료로 이용하는 커피 바리스타 2급 필기기출문제 받기.


요즘에는 인터넷으로 많은 일을 할 수 있어요. 공부를 할 때에도 인터넷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아요. 동영상 강의를 보거나 기출문제 풀이를 할 수 있죠. 자격증 기출문제 자료를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요. 바로 comcbt에요. 이곳을 이용하면 커피 바리스타 2급 필기시험 준비를 수월하게 하실 수 있을 거에요.



comcbt 사이트에 접속했어요.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굉장히 많은 자격증 이름이 나타날 거에요. 여기서 바리스타 2급을 찾아주세요. 바리스타 외에 미용사, 전기기사 등 다양한 자격증에 대한 필기기출문제 자료도 제공하고 있어요.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찾은 바리스타 2급을 클릭하면 기출문제 자료로 구성된 게시판이 하나 나타나요. 필기시험 날짜에 따라 자료가 구분되어 있는데요. 풀어보고 싶은 날짜를 선택해 주세요.



저는 2012년 3월 10일에 출제된 커피 바리스타 2급 필기기출문제를 선택했어요. 게시물을 선택하면 자료를 다운 받을 수 있도록 문서 파일이 첨부되어 있어요. hwp 파일로 되어 있는데요. 교사용과 학생용 이렇게 2가지로 되어 있어요.



바리스타 2급 학생용 자료를 다운 받아 열어 보았어요. 1과목 커피학 개론이 나오는데요. 보시는 바와 같이 문제에 답이 표시되어 있지 않아요. 자신의 실력을 테스트 할 때 이용하기 좋아요. 



학생용 자료에서 마지막 페이지를 열어보세요. 정답표가 있을 거에요. 기출문제를 다 풀고 채점을 할 때 사용하시면 돼요. 교사용 자료의 경우에는 학생용과 다르게 문제에 답이 표시되어 있어요. 교사용은 훓어보기 용도로 사용하기에 적합해요.



문서 파일로 다운 받지 않고, 해당 사이트에서 바로 바리스타 2급 필기기출문제를 풀어볼 수 있어요. 전자문제집을 클릭하면 되는데요. 한문제씩 풀 수도 있고, 시험을 보듯이 OMR 방식으로 풀 수도 있어요. 문제와 답을 동시에 볼 수 있는 서비스도 마련되어 있어요.



문제 풀이 방식을 선택한 후 과목을 바리스타로 지정해 주세요.



응시과목은 바리스타 2급이에요. 해당 필기 시험은 커피학 개론, 로스팅과 향미 평가, 커피 추출 이렇게 3과목으로 되어 있어요.



우리가 앞에서 열어보았던 기출문제 자료와 비슷해요. 문제가 나오고, 답이라고 생각하는 항목을 선택하면 돼요. 커피에 대한 역사는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부분이에요. 공부하실 때에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