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습

지게차운전기능사 필기, 무료 기출문제로 제대로 대비하기


자격증 시험을 준비할 때에는 요령이 필요해요. 전반적인 공부가 필요하지만, 충분한 시간을 들여 공부를 했음에도 성적이 좋지 않은 경우가 있거든요. 이럴 때는 기본서를 확실히 공부한 후에 필기 기출문제를 열심히 풀어보세요. 인터넷으로 지게차운전기능사에 대한 자료를 다운 받을 수 있어요. 온라인 상에서 필기 문제를 풀어볼 수도 있죠. 기출문제를 많이 풀면 정답을 맞출 수 있는 확률이 올라가요. 문제 유형을 익힐 수 있게 되고, 문제로 자주 나오는 핵심 내용에 대해 더 잘 알게 되어서 그런 것 같아요.



지게차운전기능사 필기 제대로 준비하기.


다른 자격증 시험도 그러하겠지만, 지게차운전기능사를 취득할 때 필기 시험은 크게 어렵지 않아요. 실기가 어렵죠. 그만큼 필기보다는 실기 준비에 집중하는 것이 좋아요. 필기를 준비할 때에는 기본서를 충분히 공부하세요. 그다음 기출문제를 많이 풀면 돼요. 기출문제는 comcbt에서 다운 받을 수 있어요. 사이트에 접속해서 지게차운전기능사 자료를 다운 받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면 여러 가지 자격증 이름을 만나보실 수 있어요. 지게차운전기능사를 찾기 어려우실 수도 있는데요. [컨트롤+F]키를 누른 후에 '지게차'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눌러보세요. 그럼 지게차 부분에 하이라이트로 표시가 돼요.



메인화면에서 지게차운전기능사를 클릭하면 필기 기출문제 자료들을 담고 있는 게시판이 하나 나타나요. 시행된 날짜가 표시되어 있으니 이를 참고하여 풀고 싶은 회차를 선택해주세요.



필기 기출문제 자료가 들어있는 게시물을 선택해 보았어요. 파일 2개가 첨부되어 있음을 알 수 있는데요. 교사용과 학생용이 있어요. 



교사용의 경우에는 이렇게 문제에 정답이 표시가 되어 있어요. 실력을 테스트하기 보다는 훑어보기용, 암기용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하죠.



학생용 자료의 경우에는 문제에 정답 표시가 없어요. 필기시험 대비 모의고사 용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해요. 다 풀고 한 후, 마지막 페이지에 있는 정답표를 가지고 채점을 하면 돼요.



기출문제가 들어있는 문서 파일을 다운 받지 않고, 사이트 상에서 지게차운전기능사 필기 문제를 풀어볼 수 있어요. 한문제씩 풀수도 있고, 시험을 보듯이 OMR 방식으로 문제를 풀수도 있죠. 교사용 자료와 같이 문제와 답을 동시에 보는 방식도 있어요.



한 번 온라인 모의 테스트를 이용해 볼게요. 응시 과목은 지게차운전기능사를 선택해 주세요. 풀고 싶은 년도를 지정한 후 문제풀기 버튼을 눌러 주세요. 문제풀기 방법을 보면 연습모드가 있는데요. 해설을 보면서 문제를 풀고 싶을 때 사용하면 돼요.



문제가 나타났어요. 지게차 기관의 냉각팬에 관련된 문제인데요. 온라인에서 풀 때에는 정답률 확인도 가능해요. 정답률을 통해 해당 문제의 난이도를 파악할 수 있어요. 경과시간도 체크가 되기 때문에 시험장에서 필기시험을 보듯이 연습하기에 좋아요.